간청소와 해독
우리의 몸에는 여러가지고 해독하는 기관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간은 몸안에 들어온 독들을 해독하는 아주 중요한 기관인데 소리없는 장기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건강 검진을 해도 늘 간 수치가 정상으로 나와서 간에 문제가 있다거나 청소를 해야한다 라는 생각을 해본적도 없는데, 최근에 대체의학 의사인 전홍준 선생님의 간청소 간증을 듣고 남편도 담낭에 작은 돌들이 있는데 아직은 치료할 정도로 크지 않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의사들도 모르는 간청소라는 책에서 ‘간에 있는 담석이 몸에 질병이 생기게 하는 주요 원인’으로 보고 그것을 해독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 전홍준 선생님이 자신과 자녀들에게 직접적으로 해보셨다고 하는데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보다 효과만 있다면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간청소 준비물:
앱섬솔트,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유기농 체리쥬스원액(사과주스 원액 오케이), 오렌지쥬스 원액, 오르니틴
간청소 방법: 1주일 정도 시간을 두고 해야한다.
1. 간청소전 1주일 전부터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고 유기농 사과쥬스를 마신다( 사과 식초를 희석하여 1리터)
2. 간 담도 청소일은 오후 2시부터 물이외는 마시지 않는다.
3. 오후 6시: 200ml 물+ 엡섬솔트(황산마그네슘) 스푼(큰것)을 잘 섞어서 마신다./
(엡섬솔트를 구하기 어려울 경우 깨끗한 소금으로 대체가능하다.)
설사가 나오는 것이 좋다 쓴맛이 역겨우면 꿀이나 쥬스를 좀 섞어서 먹어도 좋다.
엡섬솔트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이 담관을 크게 확장하고 긴장을 풀어준다.
4. 오후 8시: 200ml 물+ 엡섬솔트 1스푼(큰 것)을 잘 섞어서 마신다.
5. 자몽쥬스 180ml 리터에 120ml의 올리브 오일을 섞어 10시에 마신다.
마실 때 오르니틴 4알을 함께 먹는 게 좋다.(인터넷 구매):변의 양을 많게 한다
6. 침대에 40분정도 똑바로 눕는다. 말을 하거나 옆으로 누워서는 안된다.
7. 다음날 6시에 기상하여 바로 200ml 물+ 엡섬솔트(황산마그네슘) 1스푼(큰것)을 잘 섞어서 마신다.
8. 8시에 200ml 물+ 엡섬솔트(황산마그네슘) 1스푼(큰것)을 잘 섞어서 마신다. (하제를 유도 한다)
11. 8시 5분 :자몽쥬스 180ml 리터에 120ml의 올리브 오일을 섞어 10시에 마신다
12. 40 정도를 침대에 똑바로 눕는다. 말을 하거나 옆으로 누워서는 안된다.
13. 30분 정도 지난 후에 가벼운 스프, 과일, 야채즙을 마신다
14. 점심식사는 정상적으로 한다.
간청소의 효능
만성피로, 숙취해소, 점, 검버섯, 기미, 주근깨, 쥐젖, 여드름, 아토피, 알레르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중풍, 암 예방, 건망증, 두통, 손발저림, 수족냉증, 불안, 초조, 불면증, 우울증, 지방소화가 잘 돼 소화불량, 가슴답답한 증상이 좋아짐, 담이 결리고 뒷목이 뻐근했던 증상이 해소됨, 눈이 예전보다 맑아짐, 다이어트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이정도면 만병통치 아닌가 싶다가도 몸에 독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이 좋아진다고 보는 것이 옳게 보인다.
'해독'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A 주스 만드는 법과 효능 (2) | 2024.03.20 |
---|